본문 바로가기
즐기기/만화,애니메이션

코믹월드 167회 다녀왔습니다.

by 썰렁황제 2019. 12. 31.

코믹월드 다녀왔다는 이야기는 블로그에 처음 쓰는군요. 그나마 2002년도에 ACA 다녀온 이야기는 코스프레 촬영 때문에 포스팅한 게 있긴 한데...(https://gcempire.tistory.com/75)

코믹월드는 2회부터 참가했습니다. 1회는 그게 뭥미? 하고 넘어갔었고, 그때는 ACA 행사를 갔었죠. 2회 때 대학교 옮기면서 막 입학했던 대학 친구들 만난 기억이 있군요.

암튼 옛날 이야기는 넘어가고....

이전 포스팅에서도 썼지만, 방 정리로 인해 상당한 체력을 쓰고 있었던 지라 뻗었다가 간신히 점심에 일어나서 2시 가까이 되어서야 도착한 관계로, 이미 살 만한 것들이 상당히 품절되었고, 그나마 돌면서 좀 고민하던 것들도 두 번째 돌 때 쯤에는 대부분 부스 정리를 하기 시작하여 못 건진 것들이 많았구요.

그나마 여름 때, 너무 많이 질러 이걸 더 사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중이었던 물건을 집어왔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구매한 물품들. 조촐(?)합니다. 그리고 이제 서코에서 또 만화 건지기 힘든 시기가 됐네요. 만화 회지 구하려면 동네 페스티벌이나 아니면 다른 온리전을 가야 할 듯 한데... 내년 1월 동네 행사는 갈 예정이긴 합니다.

이번 책자 표지는 스파이더맨, 티켓은 동방의 레이무입니다. 이렇게 또 한 칸을 채우네요.

Girl's Order 시리즈는 거의 대부분 모았고, 2019년도 Calendar도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만, 그냥 그림만 따로 있는 거 구하려고 2020년도 캘린더 이외에 Monthly 도 따로 샀습니다. 정작 달력은 안쓰는데.... 글고보니 정작 페이트 그랜드 오더 플레이도 안하는데 말이죠. 심지어 페트도 안했는데 어쩌다 보니 동인 물품은 이래저래 자꾸 사고 있네요. 타입문 게임은 월희 시리즈만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꽤 레어템이 된 츠키바코 말이죠. (https://gcempire.tistory.com/152) 뭐 공의 경계 소설책도 국내발매판으로 가지고 있긴 한데...

이 일러스트집은... 순전히 우미인 하나보고 샀습니다. 안경...을 거부할 수가 없었던... 어라 글고보니 이거 표지에 있는 마슈도 안경을 끼고 있군요?

어짜피 전연령 등급으로 나온 일러에 수영복이라 걸릴 건 없겠지만 그래도 몰라서 일단 윗부분만 찍어봅니다. 우미인은 페그오에 나올 때부터 캐릭터 디자인이 엄청 맘에 들었던 지라 거부하기가 참 어렵군요.

페그오 쪽으로 꾸준히 구입했던 두 작가분은 한 분은 이번에 귀멸의 칼날 들고 나오시고, 다른 한분은 아예 안나오셔서 이번에는 넘어갔습니다. 아쉽네요.

8월이었나 좀 더 이전이었나 행사에서 이걸 사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했었는데, 결국 이번에 그냥 구입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카드캡터 사쿠라라는 작품에 딱히 애정이 있는 건 아니라서 (단행본도 그래서 처분했.... 어.. 아직 있던가?) 살지 말지 고민했던 이유도 이 때문이었는데, 하드커버로 나온 일러집 자체가 작품을 떠나 간만이라 샀습니다. 일러스트 퀄리티도 괜찮기는 합니다만 몇몇 제외하면 제 취향과는 좀 거리가 있는...

엽서 3장 구매했습니다. 음... 원래 80매 보관 가능한 엽서집도 사려 했는데, 사이즈가 3x4 용이라 걍 포기했습니다. 4x5 라면 샀을 텐데.. 3x4 는 지금 쓰는 사진첩이 여러모로 훨씬 유용해서 말이죠.

이건 족자를 사려 했지만... 품절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포스터로 만족. 어짜피 관리하기는 요 정도 포스터가 젤 편하긴 합니다. 그래도 족자 못 구한 건 아쉽긴 하네요.

수영복이고 부스 간판에도 걸려 있는 거라 굳이 자를 필요가 있나 싶긴 한데 일단은 잘라둡니다.

역시 같은 곳에서 구매한... 메이드입니다. 다른 것도 좀 더 구할까 했지만, 그나마 맘에 드는 하나는 포스터/족자 모조리 품절이라 포기했습니다.

미쿠 족자봉은 고민했는데, 전체적으로 좀 흐리게 그려진 데다 현수막과 포스터에는 새겨진 금색 글씨가 족자봉에는 없어서 심심한 감이 있어 포기했던 기억이 있군요. 그 외에 몇 가지 더 있었는데 기억이 가물가물 합니다.

이번에는 딱 여기까지였네요. 올해는 행사 엄청 다녀서 여기저기서 주워온 게 많았는데 그래서인지 이번 코믹에서는 그리 많이 사진 않았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