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기/음악,음반

R-Type Special

by 썰렁황제 2013. 1. 8.

R-Type Special

* 앞면 사진 추가



서울음반에서 내놓은 라이센스 앨범. 현재는 나름 레어템.

하지만 판매 당시만 해도 안팔려서 재고로 쌓여있었다는 소문이.

뭐 팔콤의 이스 4 퍼펙트 컬렉션같은 것도 안팔리고 있던 판국이니. 어지간한 게임음악 애호가들도 서울음반이 취급하는 걸 몰랐다는 슬픈 전설이 있다. 나중에 3천엔짜리 앨범이 6천원에 떨이 처리되었다는 슬픈 이야기도 있고. 


갑작스레 올린 이유는 2가지.

  1. 현재 음반들을 모조리 서버에 때려박는 중에 간만에 꺼내보고 찍은 거. CD로 뒀다간 천년만년 듣지 않을 거 같아서 취한 극단적 조치.
  2. 엔하위키에 게임음악 관련 수정 중에, 알타입 스페셜을 서울음반이 발매했었다는 증거자료(?) 그만큼 관련 정보가 없다. 슬픈 일.


그렇게 대중적 앨범은 아니라서 1번 곡과 10번곡을 제외하면 처음 접할 때 굉장히 난해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밖에 없다. 2-9번 트랙은 모두 게임 내의 스테이지 곡들을 묶어서 만든 거라 분위기 반전도 심하고, 이러다 보니 순수하게 음악 그 자체의 측면으로만 본다면 고개를 갸웃거릴 수 밖에. 이 때문에 게임을 아는 이와 모르는 이, 게임음악 애호가와 아닌 사람의 취향이 상당히 갈릴 수 밖에 없는 앨범이다.

어쨌거나 서울음반이 이런 앨범을 첫 라이센스 음반으로 선택한 것은 좀 무리수가 아니었나 싶다. 뭐 그런 이유로 코나미나 팔콤의 앨범들을 직수입 해 둔 것이겠지만, 문제는 저들 앨범들은 3천엔 짜리로, 일본 음반 중에서도 비싼 축에 든단 말이지. 라이센스 쪽은 당연히 훨씬 싸고.

이 음반과 관련해서는 차후에 좀 더 적어보도록 하겠다. 정보 부분이라면 엄다인님 블로그에 훨씬 많이 나와 있지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