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기/서적

Falcom History Legend of Illustrations

by 썰렁황제 2002. 8. 8.

  본 화보집은 팔콤의 대표적인 게임 일러스트를 모아놓은 화보집입니다. 팔콤 팬들이라면 아실 만한 이스, 브랜디시, 소서리언, 파퓰메일, 그 외에 로맨시아 및 기타 잡다한 것들에 대한 일러스트를 모아 놓았습니다.
  아쉬운 건 모든 일러스트를 모두 모아놓은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이스 피아노 컬렉션이나 스페셜 박스의 일러스트를 넣어 놓은 건 좋은데, 전부 들어가 있는 것은 아니고, 몇 개 정도만 추가 되어있습니다. 리자의 요염한(?) 포즈가 있는 스페셜박스 94 (던가요 95던가요) 일러스트도 빠져있고, 브랜디시 피아노 컬렉션의 표지에 등장하는 도라 그림도 빠져 있구요... 그리고 이스 이터널 시리즈 안에 들어있는 그림들 중에서도 빠진 것이 좀 있습니다.
일단 최근 그린 일러스트는 거의 빠지지 않고 다 들어간 듯 하지만, 정작 가장 최근작인 쯔바이 일러스트 자체는 단 1개 뿐입니다. 영웅전설 5편 일러스트도 드문 편이고... 다만 이스 1, 2 음반에서 보이는 이스 세계의 그림과, 피나, 레아의 일러스트가 크게 나와 있는 건 이 화보집이 처음이 아닌가 싶네요. 그것만으로도 나름대로 충분히 가치는 있습니다 :) 그 외에 이스 4에서 보기 힘들었던 일러스트도 여럿 추가되어 있구요. 음반 표지로 나와 조그맣게만 보였던 일러스트 몇 점도 크게 나와 있습니다 (이스 피아노 컬렉션 그림이라든가, 스페셜 박스 일러스트 2점 정도라든가)

  팔콤 팬이라면 사두시는 게 좋을 듯. 아니 사 둬야 할 듯 합니다. 일러스트 이렇게 크게 나온 게 팔콤 물건중에서는 정말 흔치 않으니까요. 게다가 로맨시아 일러스트 등은 정말 구하기 힘든 물건이기도 하고... (별로 보기 좋지는 않지만) 아닌 분들께는.... 그냥 그럭저럭... 예쁜 일러스트는 예쁜데, 옛날 일러스트는 솔직히 영 아니거든요 (이스 그림이랑 피나/레아 일러스트 제외 *.*)
  아 참, 그러고 보니 소서리언 일러스트가 꽤 많습니다. 그 일본식 스타일 아닌 것 같아 보이는 일러스트들 말이지요. 그쪽 관심있으셨던 분이면 구입 필수입니다 흐흐..


  나름대로는 좀 섭섭한 물건입니다. 가격이 2800엔이라 뭐라 할 수도 없고 (더 실었다면 3000엔 넘겼겠죠 T.T)

  참고로, 스에미 쥰 씨의 '玄' 화보집을 사신 분이라면 가운데 브랜디시 페이지는 의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 겹치거든요. 완전히 (저도 뭔가 엄청 손해본 느낌;)

P.S 모든 일러스트가 안실렸다는데서 -1점, 스에미 쥰 씨의 화보집과 겹친다는 데에서 -1점 (이건 순전히 개인적인 이유) 가격은 납득할 만해서 감점 없습니다아~

P.S 엄밀히는 별 3.5개정도입니다 -_-;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