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기/서적

Pure White - Kimura Akihiro

by 썰렁황제 2001. 8. 5.



키무라 아키히로씨의 80년대-90년대 초반까지 작품 컬렉션

  키무라 아키히로 씨의 과거 작품들, 특히 CG 쓰기 이전 작품들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MSX 판 에메랄드 드래곤 당시의 일러스트부터 시작해서, 디스크 스테이션 등에 첨부된 8Bit 시절의 CG, 몇 가지 제가 잘 모르는 소설의 일러스트, PC-Engine 판 에메랄드 드래곤, 소설판 에메랄드 드래곤, 알샤크, 아루남의 이빨, 그리고 그 외 다른 게임이나 애니의 캐릭터 일러스트 등등 초창기 작품부터 이 화보집 나올 때쯤의 일러스트까지 다 담고 있는 화보집입니다. 여러가지가 모여 있는 만큼, 설정 등이 있는 러프 일러스트등은 별로 없지만, 국내에서는 보기힘든 그의 여러 그림들 (에메랄드 드래곤 소설판이라든가 등등), 지금 그의 CG 작업에서는 보기 힘든 수작업 컬러링 등 그의 팬이라면 충분히 가질만한 가치가 있는 화보집입니다. (특히 녹색 계통이 꽤 많이 있다는;;) 아마도 PC엔진판 에메랄드 드래곤부터 이 화보집이 발매되기 전쯤까지가 그의 일러가 가장 인상적인 시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키무라씨 그림체부터 그림을 시작해서 어떻게든 화보집을 구해보려던 중 하나가 이거였는데요. IMF 때라 꽤나 물가가 올라간 상황이어서 구하느라고 고생좀 했습니다. (당시 38000원주고 샀죠 -_-) 키무라 아키히로 씨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Rouge - WIng of Millenium 보다는 이걸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과거 그림 컬렉션인 만큼 수집가치가 있지요. 이제와서 1그 분 일러스트 나온 7-8년전 잡지를 구하기는 힘드니까 말입니다. 제가 가진 것도 국내판의 게임잡지 - 게임뉴스로 기억 - 에 실린 에메랄드 드래곤의 PC엔진판 전 캐릭터 러프 일러랑 그 이전 MSX판(PC98 판일지도)의 컬러 일러스트, 마지막으로 일본잡지인 MSXFAN의 1994년 10월호 부록디스크에 실린 CG 정도 뿐입니다.
참고로 예쁜그림 기대하시는 분께는 별로 권해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이 그림체 싫어하시는 분들 꽤 되더군요.

그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