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기/게임

[원신] 2023년 2월 상반기 나선비경 12층 9별 - 호야팟 + 닐루개화팟

by 썰렁황제 2023. 2. 6.

정말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겜에 시간 너무 쓰는 바람에 아무것도 못하고 이러고 있었습니다.

어쨌거나 정말 오랜만에 원신 나선비경을 올려봅니다. 원래는 엘리시아 전투 영상이라든가 애니메이션 해석 등의 글도 있었는데, 결국 작성하다 말고 해서 거의 7개월간 포스팅을 단 하나도 하지 못했네요. 오히려 호요버스 앱 쪽에는 글을 좀 올렸습니다. 나중에 그쪽 포스팅을 따올 지도 모르겠네요.

다시 나선비경 이야기로 돌아와 보면...

이번 나선비경의 12층 2번방 난이도가 꽤 높아서 말이 많은 모양입니다.
기존과 달리 시간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적들의 딜이 워낙 세서 그런데요.

전반부의 경우 신지역에 나온 새로운 몬스터 둘이 나와 과부하를 터뜨려서 플레이어 캐릭터를 눕히고, 후반부에는 악명높은 3꼭두각시 사무라이 조합이 한방에 피를 반 날리거나 공중콤보로 플레이어 캐릭터를 보내버리죠.

다행히 저는 저번에 비해 이번이 쉬웠습니다. 그 이유는 비로소 개화팟을 그럭저럭 굴릴 수 있게 되었고, 호두 대시캔슬을 거의 익혔기 때문입니다. 호두 + 종려 + 야란 팟이 있음에도 대시캔슬이 귀찮아서 오랜기간 잘 안 썼었죠. 보통 이 구성에서는 호두대신 클레를 썼는데, 두 달 전 쯤부터 대시캔슬 방법을 제대로 적용하면서 호두를 조금씩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와서야 비로소 본격적으로 활용을 했죠. (테스트는 저번 비경부터)

그리고 결과적으로 3번방 한 번 리트라이 빼고는 깔끔하게 끝났습니다.

파티 구성은, 전반부 호두 + 종려 + 시노부 + 야란, 후반부에 나히다 + 콜레이 + 코코미 + 닐루입니다. 영상을 보시죠.

전반부 팟에 시노부를 넣은 이유는 순전히 3번방 때문입니다. 전기 없으면 투명화를 없앨 수가 없다보니 플탐이 아무래도 좀 길어져서 말이죠. 문제는 제가 실수를 했는데요. 시노부의 원소스킬을 거의 내내 썼다는 겁니다. 2번방에서는 그걸 파악해서 잠시 중지하기는 했지만, 버릇이 무섭더군요.
원래 시노부의 원소스킬을 쓰면 안됩니다. 호두의 HP 가 회복되면서 딜이 확 떨어지기 때문이죠. 3번방 보스 공략에서도 원래는 원소스킬이 아닌 원소폭발로 투명화를 깨는 게 맞습니다. 정 급하다면 모를까.. 아무튼 덕분에 딜이 망했네요가 되어버렸죠. 원소반응도 문제이긴 한데, 이번에 나온 전반부 적들은 다들 과부하로 넉백이 안되는 애들이라 큰 문제까지 되진 않았습니다.

후반부 팟에 개화 넣은 이유는 2번방 후반의 꼭두각시 사무라이들 때문입니다. 나히다나 콜레이는 위험여지가 있지만, 코코미는 어느 정도 튼튼하고, 닐루는 꼭두각시 애들이 절대 순삭시킬 수 없죠.
원래 정석 닐루는 HP가 7만이지만 전 성유물을 충분히 마련하지 못해 아직 6.1만밖에 안되는데요. 이정도만 되어도 종려 + 실드급의 내구도가 나오는지라 잘 버텨줍니다. 거기에 코코미 원소스킬까지 깔려 있다면 뭐...
다만 조작미스가 좀 많이 나옵니다. 원래 딜 사이클은 코코미 원소스킬, 나히다 원소폭발, 나히다 원소스킬, 닐루 원소스킬, 닐루 원소폭발 콜레이 원소폭발 원소스킬, 코코미 원소폭발 이 순이 되어야 맞고, 다른 순서들은 좀 바뀌어도 되지만 콜레이 원소폭발 이후 코코미 원소폭발이 이어지는 순서는 거의 유지되어야 하는데 이것도 가끔 꼬이죠.  제가 개화팟 본격 굴려 본 게 얼마 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쩝...

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메르 이후 나온 캐릭터들의 성장이 아직 덜 된 상태라 좀 미묘합니다. 닐루야 1렙으로도 쓸 수 있다지만... 요요도 아직 성장이 덜 됐고 (레벨업은 다 뚫었는데 페보창을 어제 간신히 쥐어줬고 특성은 아직 1/6/7입니다) 알하이탐은 이제 꼴랑 40레벨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