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일 기점으로 다시 나선비경 구성이 변경되어서, 이번에 상당히 버프를 받게 된 알베도에게 이벤트 무기 진사의 방추와 신규 성유물 껍데기를 장착하여 테스트 차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알베도 파티
3바위팟이라 영상에서 정확히 보시기 어려우실 수 있겠으나 알베도 원소스킬 딜은 종려 끼고 모든 버프 디버프 적용 되었다는 하에서 3번방 가디언 기준 치명타 25549 가 나옵니다. 영상 다시 봤는데 2번방에서 원소스킬 피해 20%증가 버프를 선택하고 갔기 때문에 이를 감안하고 역산하면 치명타 23320이 나오게 됩니다. 계산 잘못했네요.
알베도 스펙은 0초월 레벨 82 원소스킬 9레벨 진사의 방추 90레벨 치치 61.8 / 119.9 방어력 2374 네요. (영상 끝부분에 나옵니다)
1,3번방 후반의 경우 수계 늑대가 바위 속성이기에 바위 딜이 잘 박혀 전반부에 비해 빠르게 클리어 가능한 반면 2번방 후반의 경우 꼭두각시 검귀의 딜링이 강력하여 알베도 원소스킬 발판을 포함 종려 기둥과 응광의 병풍까지 모조리 빠르게 파괴해 버리기 때문에 원소수급이 매우 어려워져 딜이 잘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2번방은 전반부에서 최대한 시간을 아껴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원래 응종알 구성은 구조물 중첩 문제로 부서지기 쉬워서 전투 중 계속 구조물 배치를 고민해야 하기 때문에 쉽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이번 구성은 바위 시너지 테스를 포함한 것이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감전파티
이번 비경의 경우 보스급의 단일 대형 적이 없고 수계 늑대들이 빠른 기동성 및 판정과 위치 불일치 등으로 통상 근접딜의 공격미스가 자주 나다 보니 한명만 원거리로 명중시켜도 데미지가 주변으로 튀는 감전이 딜링하기 상대적으로 편한 편입니다. 감전에 의한 경직 디버프의 효과도 잘 적용받을 수 있구요.
벤티 감우 사용한 빙결감전 팟의 경우 벤티 원소폭발에 끌려오지 않는 적이 여럿 있어 다소 아쉬우나 감우 원소폭발-코코미 등의 물속성 평타를 확산시켜 광역 빙결을 걸 수 있고, 이 때 라이덴 원소폭발을 확실하게 적중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이 있습니다. 반대로 순수 감전 딜링만 본다면 북두 카즈하가 더 낫다 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