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올려봅니다.
이번 비경 패턴도 3번째가 되면서 리트라이 없이 공략 가능할 정도로 많이 편해졌습니다. 게다가 이번 연월 버프가 무려 원소 폭발 시 데미지 증가에 중첩까지 되다 보니 12층의 난이도가 급격하게 하락한 감이 있네요.
이번 비경 패턴에 대하여 딱히 이전에 쓴 글이 없어서 몇 가지만 요약해 보죠
11층 무상의 불 공략
무상의 불은 물 법구캐를 들고 가시는 것이 많이 편합니다. 모나가 있다면 모나가 좋고 없거나 조합상 애매하다면 바바라도 괜찮습니다.
처음 무상의 불 보호막을 깎는 것은 법구캐릭터 평타를 최대한 활용하셔서 빨리 까시구요. 보호막 제거 후 패턴에서는, 3개의 불씨 세워서 실드 회복패턴 진행하는 걸 막는 게 핵심입니다. 평타 한 번에 하나씩 금방 날아가니 공략이 빨라지죠.
실드 까고 난 후 공격이 들어갈 수 있는 시점은 (1) 무상의 불이 결정 상태로 바닥에 노출된 상태에서 불을 터트리는 상황, (2) 무상의 불씨 끈 후 나타나는 공격패턴에서 공중에 떠서 원거리 공격 하는 시점 두 가지인데요. 폭딜 타이밍을 노리는 경우에는 (2) 번의 상황을 적극 이용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패턴 예측하고 바로 버프 모두 돌리고 원소폭발 딜링 돌리면 거의 확정타 들어갑니다. 영상에서는 응모종베 조합을 이용하여 패턴 나오기 직전에 미리 베넷버프 넣고 바로 원소폭발을 모나 종려 응광 순으로 돌렸죠. 셋 모두 원소폭발이 매우 느린데도 다 우겨 들어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12층 약간의 팁
12층 공략의 핵심은 만조와 저조 타이밍의 조율입니다.
만조 때 캐릭터들의 원소스킬을 활용하여 원소충전을 원소폭발 가능할 때까지 채우고, 저조 때 모두 터뜨려서 주기를 맞추는 것인데요.
원소폭발 쿨타임이 긴 캐릭터의 경우에는 이 사이클 맞추기가 많이 힘든 편인 만큼 (대표적으로 행추) 어느 정도는 적당히 맞춰 가시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원소스킬 쿨이 긴 캐릭터의 경우에는 가급적 다른 캐릭터를 통해 채운다 생각하시는 것이 좋구요. (만조 때 워낙 원소 많이 줘서 잘 차는 편입니다)
퇴장 시 원소폭발 지속이 끊겨버리는 캐릭터의 경우에는 (대표적으로 영상에는 클레가 그렇습니다) 만조가 들어오게 되면 미련 갖지 말고 원소 충전되자마자 즉시 퇴장시키고 타 캐릭터로 바꿔 다른 캐릭터들의 원소 충전을 진행하시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만조 때 원소 충전이 워낙 잘 되다 보니 원소폭발 딜링 끊고 다음번 주기에 바로 또 터뜨리는 쪽이 원소폭발 유지하는 것보다 훨씬 낫죠.
무엇보다 이번 연월버프는 원소폭발 시 버프가 있고 이게 중첩되기 때문에, 위에 언급드린 방법대로 만조 충전 저조 원소폭발 사이클을 최대한 돌리시는 것이 딜링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