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재미있게, 그리고 노가다로 빡치게도 했던 금기초월 이벤트가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저번 4월에 있던 금기초월이 두 번째였는데, 슬슬 금기초월 이벤트의 형식이 자리잡는 느낌입니다.
첫날 개방된 검메이의 경우 기존에 세팅했던 가닥도 있어서 1시간정도만에 바로 25층 올클리어 달성을 했고, 덕분에 6위에 안착했습니다.
올클리어인 경우 먼저 달성한 사람 기준으로 순위가 매겨지므로 빨리 하는 게 좋죠. 하지만 이후 다른 캐릭터들은 대부분 늦어서 좋은 순위를 얻진 못했네요. 영상에서는 이벤트 시작 시 바로 달려서 트라이한 사람이 적다 보니 0.72%인데 현재는 0.11%까지 올랐습니다. 이 글을 쓴 현재, 그메이와 앵화윤무 둘만 클리어를 못했네요. 둘다 25층에서 꽥...
영상 뒷부분에 스킬 세팅이 있으므로 클리어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첫 세팅을 그냥 썼는데 클리어가 되어버린 거라 세팅은 좀 엉성합니다.
저번 4월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검메이는 비교적 쉽게 세팅이 가능한 편입니다만, 저번과 달리 이번에는 로잘리아나 제 6야상곡 (괴도) 와같이 훨씬 쉬운 캐릭터들이 많은 관계로 이번에는 중간쯤 난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킬 설정
이번에는 전자기에너지 오버플로 세팅으로 딜을 했습니다. 저번 4월 금기초월 때 (https://gcempire.tistory.com/658) 는 영혼섬인 폭딜 을 사용했었죠. 그때도 전자기에너지 오버플로 세팅도 테스트했는데 실패했습니다.
이 스킬 트리의 강점은 캐릭터 고유 스킬을 단 1개만 가져도 세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영혼섬인 폭딜의 경우 3개 정도가 있어야 딜이 제대로 나오기에 상대적으로 좀 어렵죠. 대신 회피가 동반되므로 전투하기는 더 편합니다.
전자기 오버플로를 위한 제 세팅의 주요 스킬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스트라이크 - 전자기 오버플로
딜의 핵심 스킬입니다. 전자기 오버플로는 전자기에너지 4충전을 계속 유지해야 하기에, 회피 직후 공격 시 발동하는 영혼섬인 발동을 최대한 억제해야 하고, 회피 직후 발동되는 영혼섬인 - 분기공격으로 인한 전자기 에너지 소모를 충전하기 위해 분기 공격 캔슬 후 평타 타격을 끼워넣어야 합니다. 그래서 영상에도 보시면 이를 위한 행동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 배수 - 받는 데미지 감소 (65%강화 추천), 배수 - 균형, 배수 - 대미지 강화
딜링을 위해서는 위의 전자기에너지 4 유지를 위해 회피 - 영혼섬인 - 분기로 이어지는 스킬을 중도에 캔슬하고 평타로 전환해야 하는 모션을 취해야 하는 관계로 적에게 다단히트를 맞기 쉽고, 이 때문에 기교 - 포스실드 보다는 받는 데미지 감소 스킬이 더 유용합니다. 이 스킬 세팅으로 갈 경우, 배수 - 균형 스킬이 없으면 체력 유지가 안되므로 관련된 해당 스킬이 같이 따라오게 됩니다. 그리고 이에 따라 배수 - 대미지 강화가 유용해집니다. - 무기 - 급속 냉각
들고있는 무기 "여명의 파괴자 - 탤와르" 는 0.5초당 4sp 회복 8초라는 어마무시한 회복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기스킬 쿨타임 감소 수치만 충분하다면 필살기 - 충전 강화 없이도 sp 유지가 가능합니다.
무기 액티브 스킬 자체의 대미지도 공격력 900%라 상당히 큰 만큼, 쿨타임이 감소하면 딜량을 꽤 늘릴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급속 냉각 I 만 획득한 상황이라 필살기 - 충전강화 I 과 필살기 - 재시동 두 개 스킬로 부족분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 필살기 - 대미지 강화, 필살기 - 물리 강화
검메이의 필살기는 폭발형이며 지속시간 내내 크리티컬 확률 / 데미지 증폭이 있기 때문에 데미지 증가를 위해 폭발 상태를 상시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사실상 유지 못하면 클리어는 힘들다 보시면 됩니다) 게다가 무기 자체도 폭발상태에서 데미지 증가가 있고요. 평타 공격 범위까지 넓어지기 때문에 전자기 에너지 회복에도 유리합니다.
그러다 보니 폭발 상태를 꾸준히 유지해 주기 위해 지속시간이 끝나자마자 바로 필살기를 재발동 시켜주어야 하고, 그런 만큼 필살기 발동 후 피해 증가 스킬들이 매우 유용합니다.
부가적으로, 필살기를 발동하면 전자기 에너지가 무조건 풀로 회복되기 때문에 회피 후 영혼섬인 발동으로 많이 소모된 전자기 에너지를 바로 채우기에도 유용합니다.
서포터 설정
성녀 하나만으로도 가능합니다. 성녀가 필요한 이유는 단 하나인데, 22층의 헤임달 둘, 그리고 25층의 카렌 - 카스미 듀오의 움직임을 전체 시공 단열로 최대한 억제하여 딜을 몰아넣기 위해서입니다.
검메이의 경우 22층 헤임달 둘은 그래도 딜로 단시간에 녹일 수 있는 반면 25층 카렌 - 카스미 듀오는 단시간에 딜로 녹이는 게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성녀 스킬을 2회 이상 쓰면서 딜을 넣는 걸 고려하셔야 합니다.
금기 초월 6 월 스테이지 요약
지난 4월에 비해 적으로 나오는 캐릭터들의 HP는 확실히 줄었습니다만 대신 후반부의 공략 난이도가 상당히 늘었습니다.
4월 금기초월의 경우 피해 감소나 타격 무효 실드를 굳이 끼지 않아도 체력 부족에 처하는 일은 드물었습니다만,
이번 6월 금기초월의 경우 22층과 25층에 보스 둘을 동시에 공략해야 하는 스테이지를 만들어서 보스 공격도 두 배로 맞는 데다, 22층 헤임달도 헤임달이지만 25층의 카스미의 한방딜이 무시무시해서, 배수 - 균형 스킬로 인해 체력 33% 상태라면 뎀감 스킬이 없을 경우 한방 맞고 퇴장해버리는 상황을 자주 보게 됩니다.
물론 피하려고 마음먹으면 피할 수는 있습니다만, 이렇게 피하는 데에만 집중하면 어느 새 남은 시간 0초로 스테이지가 끝나버리게 되죠.
그래서 4월 금기초월은 두들겨 맞으며 최대한 적의 체력을 깎는다는 느낌이라면, 6월 금기 초월은 어떻게든 약간이라도 덜 맞고 딜을 한다는 쪽으로 가야 합니다.
간단 공략
검메이 자체는 기본적으로 물리데미지가 매우 강력하고 경직치가 높아 24층까지의 적들은 큰 문제없이 공략이 가능합니다.
다만 25층의 경우 전자기 오버플로 세팅에서는 평타 위주 타격에 적의 주변에 붙어 있어야 하기에 상당히 난감한데요.
월륜과 같은 캐릭터의 경우 폭발 상태에서 타격 중 경직저항 강화 및 피해 감소 등의 스킬등이 있어 맞으면서도 딜이 가능하지만, 검메이는 이런 것이 전혀 없기 때문에 맞으면서 딜을 하는 것이 불가능하며 오히려 넉백을 쉽게 당합니다.
이 때문에 성녀 지원 스킬인 전체 시공 감속과, 검메이 회피에 붙은 전체 시공 감속을 최대한 활용하여 적의 움직임을 봉인하고 딜을 해야만 합니다. 시공 감속이 들어가지 않았다면 타격하는 것은 최대한 피해야 하구요.
카렌을 우선 처치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보통 카렌 때리다 보면 카스미 피가 같이 까이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