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기/게임

[원신] 2021년 2월 후반 나선비경 12층 9별 - Lv80 이하 감종치응 / 북행피베

by 썰렁황제 2021. 3. 15.

새로 바뀐 12층을 보니 북두가 상당히 유용할 것 같아 바로 키우고 전투를 해 봤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9별 획득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영상이 기존 다른 영상과 가장 다른 점이라면, 1번방~3번방까지 단 한번 리트라이 없이 그대로 9별을 획득했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3번방을 제외하면 감종치응 파티보다 북행피베 파티들이 오히려 클리어타임을 빨리 뽑고 있는데요. 물론 이번 12층이 바위에 패널티가 있는지라 어쩔 수 없기는 하지만, 그걸 감안하더라도 그만큼 이번 12층은 북두의 활약이 큽니다.

영상을 보시면 단순히 북두의 카운터 능력 때문이라기보다는 북두가 기반이 된 감전 데미지 조합이 막강한 위력을 발휘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왜냐면.. 사실 제가 제대로 카운터를 제타이밍에 낸 게 많지가 않았거든요.

북두의 무기가 늑대의 말로 1재련 상태라는 점과 북행피베가 모두 6초월 (베넷은 6초월 특성 때문에 안한 상태) 이라는 점이 있기는 합니다. 사실 제가 5성 캐릭터를 뽑기보다는 4성을 풀초월하기 위해 기원 및 매 상점 구입을 진행했던지라 꽤 진작부터 대부분을 6초월 상태로 만들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거긴 합니다. 

사실 초기에는 피슬 대신 과부하 데미지 + 화염공명을 위해 신염을 채용했었는데 딜이 애매해서 유튜브 몽키매직 님이 초기부터 추천했던 북행피베로 바꿨고, 북행피베 교체 직후 바로 클리어를 성공하게 됩니다.

2월 후반 12층은 3월 전반 12층과 연월 버프 제외한 나머지 구성은 같으므로 거의 동일하게 적용 가능합니다만, 3월 전반 연월 버프가 소와 호두 접대용이라 (피 50% 이하 시 버프 추가) 감종치응 쪽 파티를 소나 호두 둘 중 하나를 채용한 파티로 적용한다면 이 영상보다 훨씬 더 수월하게 클리어가 가능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전 호두와 소 둘다 있고 무기도 구비하긴 했지만 성유물 성장이 충분치 않아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행추와 북두가 +20성유물을 장착할 수 있게 되면 딜이 좀 더 많이 확보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역시 마무리는 스샷으로..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