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하기/iOS App Dev

Xcode 에서 Could not launch ... app 에러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대책

by 썰렁황제 2013. 7. 1.

Xcode 에서 Could not launch ... app 에러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대책


1. 일반적인 경우로는 서로 다른 앱이 같은 실행 파일명을 가지는 경우 발생한다. 물론 거의 같은 소스코드를 서로 다른 번들 ID 로 빌드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이전에 여기서도 썼던 포스팅대로 하면 된다. (http://gcempire.tistory.com/464)

- Organizer > Project 에서 Derived Data 항목의 -> 버튼을 눌러 해당 디렉토리로 Finder 를 열고,

- Xcode 완전히 종료 (Command+Q) 후,

- 열린 Finder 안의 모든 데이터를 말끔히 삭제

- 폰이 꽂혀 있었다면 그 폰을 빼고, 폰의 관련 모든 설치파일도 삭제

- 보통은 이정도로 되지만 이래도 안되면 본체 및 폰 양쪽을 모두 껐다 켰다.


2. 1번으로 전혀 안된다면 보통 이 문제다. 특히 에뮬레이터는 멀쩡한데 기기에서만 안되더라... 이렇다면 가능성이 높다.

- Xcode 왼쪽 최상위 항목인 프로젝트 선택

- Targets 에서 기본 Binary 선택하고 (보통 Targets 가장 위에 있음) Summary 탭을 확인

- Deployment Target 의 버전을 확인한다.

- 빌드되지 않는 기기의 버전을 확인한다 (설정 > 일반 > 정보 > 버전)

- Deployment Target 의 버전보다 기기의 버전이 낮다면 이게 원인이다!

- Deployment Target 의 버전을 기기보다 같거나 아래 버전으로 낮춰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