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기/게임

C9 위치블레이드 기어 - 로얄가드, 템페레 제복, 어우동

by 썰렁황제 2011. 5. 20.

  플레이했던 게임 스크린 샷 정리하는 김에 C9 기어들 정리해 봅니다. 우선 위치블레이드부터 차근차근 정리해보도록 하죠. 가진 건 다음과 같습니다.

  • 로얄 가드 (풀셋)
  • 템페레 제복 - 백색 (풀셋)
  • 어우동 (풀셋)
  • 해피윈터 (풀셋)
  • 홀리윈터 (장갑 없음)
  • 해적 (신발, 장갑 없음)

3개까지 올렸습니다. 편집 이거 은근히 좀 짜증나는군요. 역시 파폭이 진리인건가;


로얄 가드 - 위치블레이드 (풀셋)
기어전용헤어

2011년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 판매했었죠. 가장 최신 기어이자, 가장 최신 한정 기어입니다. 3가지 종류가 있는데, 옷의 색과 외형이 좀 다르지만 가장 큰 차이는 스타킹 종류입니다. 망사/가는 모자이크?/어두운색 3종류가 있는데, 제가 구한 것은 망사입니다. 박스까서 랜덤으로 나오는 정열의 로얄가드셋은 포기 T_<.
모자 형식의 파츠가 포함된 기어 대부분이 그러하지만, 이 기어 역시 기어 전용의 헤어스타일로 바뀝니다.
이 옷의 디자인은 2차세계대전 당시의 복장을 베이스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파이터나 헌터, 샤먼은 뭘 베이스로 한 건지 대강 짐작이 갑니다만 위치블레이드는 잘 모르겠습니다. 2차대전 관련으로 별로 아는 바가 없기도 하구요 -_-.

대강 이렇게 생겼습니다. 블레이드댄서라 양쪽에 모두 아크블레이드 차고 있구요. 전신 스샷이 없기 때문에 망사스타킹을 볼 수가 없군요. 추가로 찍으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템페레 위치블레이드 제복 (풀셋)
일반헤어

템페레 위치블레이드 제복 / 백색입니다. 2011년 3월에 출석체크 이벤트 하면서 전반기 15일 출석은 스킬초기화, 후반기 15일 출석은 백색 템페레 제복을 줬었죠. 템페레 제복 자체는 상시판매되는 물건이나, 백색 제복은 저 이벤트로만 제공되었습니다.
머리파츠 특성상 헤어는 원래 캐릭터의 것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덕분에 큰 칼라 부분을 그대로 머리카락이 관통하는 불상사가.... 라지만 위치블레이드는 대부분 길게 내려오는 머리카락인데??

제복이라지만 실제론 교복 개조형?

외형적으로는 가장 예쁜 편입니다. 꽤 짧은 치마이긴 하지만 이 위의 스크린샷에서도 보이듯 속바지를 입은지라 별로 노출은 없습니다. 제가 가진 위치블레이드 기어중 팬티가 보이는 건 구 산타기어인 홀리윈터 정도군요.


어우동 (풀셋)

2011년 설날 판매했던 한정 기어입니다. 작년에는 플레이하지 않았기 때문에 뭘 팔았는지 모르겠네요. (위치블레이드야 없었겠지만) 같은 걸 팔았나? 아무튼 뭔가 좀 미묘하게 언밸런스하면서도 나름 독특한 디자인입니다. 위치블레이드 기어 중 어깨 부분이 가장 많이 노출되어 있는 기어라 할 수 있겠군요.
다른 기어에 비해 얼굴 부분 변화가 엄청 큰데, 머리형태만 아니라 얼굴의 전반적인 구성까지 싹 바뀌어버립니다. 볼터치, 점, 눈매 등등.

이렇게 어깨부터 가슴 윗부분까지 텅텅 비어있습니다. 모자의 텍스쳐가 상당히 돋보이네요.

이름이 어우동인 만큼, 기생옷을 원형으로 해서 손을 본 케이스입니다. 처음 보면 엄청 바꿨네라는 생각이 드는데, 인터넷에서 대강 검색해 보니 기생용 복장의 원형이 많이 살아 있더군요. 기생 한복으로 검색해 나온 거 보면 상반신이 살짝 비치는 케이스가 제법 있는데, 그걸 생각해서 아예 상반신의 천을 왕창 날려버린 게 아닌 가 싶습니다. 허리에 감긴 천은 보통은 가슴에 감는 걸로 아는데, 의외로 허리 위쪽까지 내려가는 경우도 좀 있더군요. 치마의 말아올린 형태야 뭐 더 말할 이유가 없고...

역시 색상은 3종류가 있었습니다만 전 요쪽을 선택. 색상별 차이는 정확히 파악하진 못했습니다.

뒤에는 큰 노리개를 달았습니다. 저 백색 끈은 다른 어디선가 보던 건데.... 흠 기억이 안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