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하기/Computer Engineering

Ubuntu 에서 gcc 컴파일 환경 설정하기.

by 썰렁황제 2008. 3. 30.
  Ubuntu 07.10 에는 기본적으로 gcc 컴파일러는 존재하나, 헤더 파일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인 C 코드 컴파일 환경으로 구동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따라서 관련 라이브러리를 설치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시냅틱 패키지 관리자에서 Development 카테고리에 build-essencials 항목에 마크해 두고 업데이트 하면 관련 패키지들을 다운로드받아 설치하게 된다. 이 때 우분투 설치 시디를 요구하므로 주의할 것.

  컴파일 환경을 별도로 설치하게 만든 이유는, 우분투가 다른 리눅스들과는 달리 일반적인 개인 사용자들이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목적 때문이 아닌가 한다. root 계정을 폐쇄하는 정책도 마찬가지지만, OS 내에 무작정 컴파일되는 환경이 갖추어진다면 해킹하기에 아주 최적화된 공간이 될 테니까.

출처는 요기..
http://kldp.org/node/81588


  리눅스 사용하면서 이모저모 삽질을 하는 중. 게다가 학교에서 쓰는 건 Fedora 인데 집에서 쓰는 건 Ubuntu 라 차이점 아는 데에도 이만 저만 고생이 아니다.
  그런데 Fedora 의 기본 vi 설정이 윈도 쓴 사람에게 있어서는 Ubuntu 보다 훨씬 편하다. 이전부터 유닉스나 리눅스 쓴 사람은 오히려 우분투 쪽이 나을지도 모르겠지만.. 아 어쨌든 적응이 안되네 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