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하기/iOS App Dev

OS X Yosemite, Xcode 6 Beta, iOS 8 Beta

by 썰렁황제 2014. 6. 5.

OS X Yosemite, Xcode 6 Beta, iOS 8 Beta 사용중입니다.


WWDC 2014 끝나고 다운로드 가능한 시점인 6월 3일 오전 4시 경부터 업데이트 시작해서 모두 설치는 완료했습니다... 만,

모두 Beta 1 이다보니 버그가 한가득.


기능들은 일단 제외하고 버그 및 문제점 이슈로 정리해 봅니다. 개선 등은 나중에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제점 해결 가능하신 분들은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ㅎㅎ.


OS X Yosemite

- 소문에 따르면 제대로 설치되지 않는 사람이 제법 된다고 합니다. 전 정상적으로 설치 완료.

- 아직 최적화 부분에서 이슈가 많아 느림.

- Finder 의 AirDrop 탭으로 이동하면 아이폰이 나타나고 아이폰으로 파일을 보낼 수 있음. 그러나 반대로 아이폰에서 맥은 AirDrop 이 인식되지 않음 (위의 AirDrop 을 활성화 한 상태에서도)

- 프리젠테이션에서 보여준, AirDrop 을 이용한 편집중인 파일 실시간 연동이 안되고 있음. 뭘 잘못한 건지..

- Xcode 5 의 타이틀 영역이 엉망으로 나옴.

- Mou 비정상 동작. 텍스트 편집 시 다른 창을 클릭하고 다시 Mou 창을 선택한 다음 텍스트를 편집하면, 포커스를 다시 얻은 시점의 상태와 텍스트를 추가 입력한 상태가 왔다갔다 하면서 껌벅임. 아마도 Offscreen buffer 의 동작이 비정상적이거나 달라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비슷한 형식의 다른 앱들에서도 마찬가지의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전반적인 그래픽 컨텍스트 버퍼링쪽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랜 기간 사용하면 기본 이미지 뷰어, Finder, 기타 이미지 뷰어 등 그래픽 컨텍스트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앱들의 이미지 디스플레이가 오동작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Xcode 6

- 잘 죽습니다. 실행시키고 2분만에 사망.


iOS 8 beta 1

- iCloud 복구가 제대로 안됨. 앱은 복구가 다 되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idle 상태에서 끊임없이 뭔가를 계속 다운로드 중입니다.... 무려 2일이 지난 지금까지도... [중요] 특정 상태에서, WiFi 가 아닌 LTE 상태에서도 이 백업 다운로드가 지속되고, 데이터가 엄청나게 소모됩니다. 데이터 용량 부족하신 분들은 주의.

- 업데이트 후 초기 계정 설정 시점에서 UI 가 아무것도 동작하지 않는 등의 오동작이 있음

- 화면 전원 OFF 상태에서 버튼 등을 눌러 다시 화면을 켤 때 바로 복구되지 않고 몇 초간 지연되는 현상 있음.

- 가로 고정 앱들에서 AlertView (팝업 대화창) 가 세로 모드로 나타남. (이게 무려 키노트에서 이런다는 게 문제)

- 메신저와 같이 대화가 스크롤로 올라가고 가장 하단에 대화를 입력하는 영역이 있으며, 키보드가 나오면 이 대화 입력영역이 키보드 위로 올라가는 UI 의 경우, 대화 입력 후 전송을 누르면 스크롤이 키보드 아래로 내려가버려 바로 입력한 대화 및 이후 대화들을 바로 볼 수 없는 현상 발생. 현재까지 발견된 것은 기본 iMessage 앱, 마이피플, 카카오톡. 기본 앱조차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프레임웍 버그로 추측됩니다.

- 큐라레 : 마법도서관의 기본 글들이 localization string key 값으로 예측되는 문자열들로 나타남. 원인은 모르겠습니다.

- 큐라레 : 마법도서관이 정상 동작하지 않음. 맵 화면에서 아무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 새로 추가된 Bug Reporter 앱이 실행 즉시 비정상 종료

- 레진코믹스 앱에서 코믹스 구매 불가. 코믹스 구매 시 나타나는 "구매하시겠습니까" 창이 나타나지 않으며, 백그라운드에 내려놓고 다시 올리면 한참 멈춰 있다가 펑 터지는 것으로 보아 무한루프에 빠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 AirDrop 을 통해 맥에서 아이폰으로 파일 전송 시, 이미지를 전송하면 사진 앱이 받게 되어 있는데 그 사진앱이 사진을 받으려고 실행되다 비정상 종료.

- 설정 > 네트워크 화면에서 백버튼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음. 이 시점에서 설정을 홈버튼으로 백그라운드로 이동시킨 후 다시 복원하면 설정이 바로 비정상 종료.

- 이외에도 설정은 비정상 종료가 자주 발생.

- AirDrop 을 통해 맥에서 아이폰으로 파일 전송 시, 해당 파일에 연관된 앱이 없다면 파일 전송을 취소했다고 메시지가 나타남. 문제는 연결된 파일 (예를 들면 이미지) 들도 종종 저러는 경우가 있음.

- 모든 웹 뷰를 사용하는 컴포넌트가 오동작하는 경우가 있음.
   1) 앱스토어의 첫 번째 페이지가 특정 시점에서 제대로 나타나지 않으며, 백그라운드 앱을 종료하여 메모리를 감소시킬 경우 정상적으로 나타남.
   2) 사파리에서 pixiv 의 pc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음. 로그인이 거의 불가능.

- Pinterest 에서 이미지 확인을 위해 터치시 앱이 정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