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하기/그래픽 디자인

SAI Tools 에서 Wacom Cintiq Companion Hybrid 사용 시 압력감지가 되지 않는 문제에 대한 해법

by 썰렁황제 2014. 3. 10.

SAI Tools 에서 Wacom Cintiq Companion Hybrid 사용 시 압력감지가 되지 않는 문제에 대한 해법


아이고 길다.

과거 와콤 인튜오스/인튜오스 프로의 경우

http://gcempire.tistory.com/449

로 해결 가능했다. 이 당시 본인의 타블렛은 Wacom Intuos 4 Wireless. 블루투스 모델이다. 물론 아직도 있으며, 와콤 신틱과 펜 호환이 되어서 유용하게 울궈먹는 중.


자 문제는 이게 Wacom Cintiq Companion Hybrid 에서는 소용없다는 점이다. 덕분에 4시간 정도 날리고 출근해야 하는데도 3시간인가 밖에 못잤었다. 벌써 2주쯤 된 듯.

만약 저기에서 해결되거나, 그게 아니더라도 브러시 최소 크기 설정 오류라든가 config 에서 simulate 옵션 변경 등, 다른 곳에서 검색한 해법으로 처리된다면, 그것으로 끝내면 된다.

그러나, 본인은 위의 방법을 포함한 인터넷에서 검색한 어떤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았다. (각종 영문사이트에서조차도!)


결국 해결하긴 했는데, 그 방법이란 게 아주 단순무식한 수준.

1. SAI Tools 실행 전에 Wacom Contiq Companion Hybrid 의 USB 를 분리하고,

2. SAI Tools 실행이 완료되어 캔버스가 열리면 그 때 USB 를 연결한다.

그러면 잘 된다.


물론 저렇게 하기 전에 먼저 태블릿 및 드라이버 설정 및 좌표 보정, 터치 설정 등은 다 해주어야 한다.


펜 동작 보정 기능 하나 보고 쓰는 건데, 압력감지가 안되면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잖아 ㅜㅜ.

사실 Wacom Cintiq Companion Hybrid 는 거의 안드로이드에서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프로만 쓰고 있는 상황이긴 해서 별로 쓸 일이 없기는 한데 (그마저도 요즘 저 타블렛을 켜본 적이 드물다) 한번 PC 에 붙여보려다 개삽질을 해서 다른 분들은 삽질 좀 줄여보라고 결과를 올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