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하기/iOS App Dev

iOS 잡다한 개발 이슈 정리

by 썰렁황제 2013. 7. 16.

iOS 잡다한 개발 이슈 정리

  1. 앱간의 파일 전달을 위한 인터페이스
    1. UIDocumentInteractonController
      애플 개발자 문서 Reference 참고하여 간신히 찾음. 검색어 고르기가 참 힘들다 보니 구글링으로 커버가 안됨 ㅜㅜ. 정작 찾고나서 위의 컨트롤러로 검색하면 제법 있던데...

      1. 이 컨트롤러를 사용해 특정 파일 타입을 사용하는 연관 앱 목록을 부를 수 있다.
      2. 주의할 점은 아래와 같다.
        1. UI 디스플레이 시, Preview 를 보여주고 진행하는 것과 그냥 진행하는 2가지 종류가 있다. 통상적으로는 Preview 를 보여주고 진행할 필요는 없으므로 이 점을 기억할 것
        2. ARC 사용 시, UIDocumentInteractionController 를 간단한 static 메소드로 생성하여 사용할 경우에 UI 디스플레이 후 프로그램 선택 후 메모리 접근 에러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해당 메모리가 해제되어서임. 호출자에서 strong 멤버로 유지시키고 관리해야 할 필요가 있다. (단 원인 자체는 정확치는 않음. 경험상 이렇게 하여 처리된 것으로 부가조사 필요)
        3. 기본적으로는 "파일" 만 된다. 간단한 문자열 데이터를 보내려고 해도 파일을 만들어야 하는 문제가 있음. 이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히 파악하지 못했으므로 정리 필요.
    2. UIActivityViewController
      Stackoverflow 에서 검색 중 찾은 것. iOS 6.0 부터 지원.
      좀 더 많은 기능들을 지원한다! 그쪽에 인용된 내용을 보면, 이 컨트롤러도 내부적으로는 UIDocumentInteractionController 를 사용하나 우리가 접근하지 못하는 더 많은 기능들을 사용하고 있다던가? 이렇게 써 있다. (이런 불명확한 설명을 쓰다니 ㅜㅜ)

  2. 앱 내에서 아이튠즈 및 앱스토어 화면 호출
    참고 :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1517260/
    위 링크에서 가장 마지막을 참고할 것

    1. itms://itunes.com/apps/앱이름
      1. iTunes 로 이동한다.
      2. Mac 이나 PC 의 경우는 아이튠즈가 실행되고 앱 쪽 탭으로 이동하지만, iPhone 의 경우 iTunes 화면에서 앱 목록이 나타나는 문제가 있으며 (원래는 앱스토어에 나타나야 한다!) iPad 의 경우 iTunes 화면으로 한 번 이동하고 앱스토어 화면으로 이동한다.
    2. itms-apps://itunes.com/apps/앱이름
      1. AppStore 로 이동한다.
      2. iPhone 과 iPad 의 경우 바로 앱스토어로 이동하므로, 이쪽을 사용해야 한다.
      3. 반면 Mac 이나 PC 의 경우는 연결된 프로그램이 없다고 하여 에러가 발생됨.
    3. 기타
      1. itunes.com/apps/앱이름은 Locale 구분 없이, 앱 사전 등록 없는 상태에서 앱스토어 링크 따기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앱간 이름 충돌이 있을 경우에는 어떻게 될 지 알 수 없다.
      2. Locale 별 이름이 모두 동작하는 모양이지만 (올레내비의 경우 ollehnavi 와 "올레navi" 둘 다 가능) 공백이 없어야 함에 유의한다! 원래 있다고 하더라도 제거해야 한다.

  3. embed segue 의 iOS 5 대응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14432310/embed-segue-ios-5

  4. 애플 앱스토어 등록 후 변경 가능한 metadata 관련 정보들
    https://developer.apple.com/library/ios/documentation/LanguagesUtilities/Conceptual/iTunesConnect_Guide/11_EditingandUpdatingAppInformation/EditingandUpdatingAppInformation.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