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파란 블로그로부터 블로그 이전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by 썰렁황제 2007. 4. 2.
  티스토리 바로 전에 사용했던 파란 블로그로부터의 포스트 이전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파란 블로그가 이전까지는 사실상 주된 활동 장소였으므로, 이번 이전작업이 실질적으로는 완료 작업에 가까운 셈입니다.

  파란 블로그의 포스트 이전에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게재되었던 글을 먼저 게재하는 작업을 완료했기 때문에 (실제로는 미니홈피 게재글의 약 80%정도) 실제 포스트 양은 파란 블로그에 등록된 양에 비해 약 1.8배 정도 늘어 200개에 가까운 포스트가 되었고, 첫 포스트도 1997년 (실제로 싸이월드 게재 일시는 2001년 초이나 게시물 자체의 작성일자로 재수정하여 1997년으로 설정되었습니다. 당연하지만 1997년에는 싸이월드가 없었습니다.) 이 최초 포스트가 되었습니다.

이전 작업은 Copy & Paste 를 통한 수작업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포스트의 경우에는 날자가 보전되어 있지만, 댓글의 경우 최근일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암호 또한 제가 설정한 암호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댓글을 삭제하시려 한다면 해당 포스트 덧글에 추가 덧글을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포스트는 이전작업을 통하여 대부분 수정해야 할 점을 수정하였으나 트랙백은 다시 수행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직 고려 중에 있습니다.

  수정 작업 중 Eternal Dream 소설편을 새로 작성한 내용으로 업데이트하면서, 이전에 공지했었던 호칭 문제가 수정되었으며, 더불어 완료되어 있던 0.3 편을 업로드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