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기/게임

흠 혹시 이번의 닌텐도 레볼루션 패드는....

by 썰렁황제 2005. 5. 20.
  닌텐도 레볼루션 패드 레볼루션 패드로는 기존의 모든 패드를 다 사용할수 있다..라는 이야기를 레지씨가 언급했다고 오늘 루리웹 기사에 떴더군요...

  이전에는 저 이야기를 들었어도 다른 분들이 이야기하신 것처럼 액정 + 터치패드구성으로 하여 컨트롤러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오늘 저 이야기를 듣고 나니,  혹시 파츠 조합 형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불현듯 들더군요 ^.^;;
  격투용으로는 버튼 6개를 붙일 수 있고, FPS 라면 아날로그스틱을 2개나 3개 붙일 수 있을 테고  통상의 게임이라면 L, R 2개씩에 4개 버튼으로 쓸 수도 있을테고..
  버튼 모양도 겜큐브 스타일이나 아니면 플스 스타일을 골라서 조립할 수 있다든가..

  그렇게 한다면 진동팩이나 자이로스코프같은 넘들도 손쉽게 장착 가능하겠죠...액정 붙이는 것도  손쉽게 될테고 특수한 컨트롤러를 만드는 것도  어렵지 않을테고...

  최근에는 인터페이스 규약이 거의 통일되고 그런 칩셋들도 워낙 작아져서 만드는 건 어렵지 않을 겁니다.
  간단히 생각해서, 커넥터를 소형 USB 로 만든다고 하더라도 간단하게 가능할 테니까요.. (소형 USB 커넥터 작죠 ^.^ USB 칩셋도 이젠 엄청 작고..) USB 는 참고로 256개까지 병렬 연결이 가능합니다..
  다만 문제라면 그걸 튼튼히 고정하는 것이 되겠네요... 전체를 관통하는 고정핀이나 외곽 프레임 등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문제가 될 듯 하긴 합니다... 그렇다고 조립할 때 나사를 쓰는 건 넌센스같고..

  그렇게 되면 한정판 패드 나오는 것도 꽤나 기대가 될텐데요 ^.^;

  암튼 혹시 그렇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반응형